긴급공지 - 코로나 19 대응 대책
목회서신 : ‘코로나 19’ 대응 대책
사랑하는 본향 가족 여러분.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우려와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이 때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호하심과 회복, 치유의 역사가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재난은 그 자체보다도 두려움과 공포로 상황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혐오와 갈등, 질병에 대한 무책임한 거짓 정보는 문제 해결에 좋지 않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이기심을 버리고 관심과 배려,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때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정부의 대응에 협력하고 교회가 드리는 제안에 적극 참여하시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민족과 한국교회는 국가적 재앙과 재난에서도 언제나 극복하고 이겨왔던 역사적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참혹한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항상 기적을 이루어왔습니다.
우리는 이 기적을 ‘하나님의 은혜’라고 부릅니다.
오늘날의 세계적인 질병의 위협에도 능히 이겨낼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시며 이끄실 것을 믿습니다.
우리교회는 다음과 같이 대응 대비책을 마련하고 진행합니다.
특히 최근 슈퍼 감염지로 지목되는 신천지 활동과 관련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합니다.
성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으로 피해자와 전파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성경은 재앙의 때에 무조건 피하고 숨으려고만 하지 말고 참회하고 기도할 것을 말씀합니다.
2. 교회에 올 때 마스크 착용, 손 세정, 현장 체온 측정 후 입실 의무화
3. 정기예배 외의 소그룹 모임 축소 및 자제
4. 외출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외출 자제), 귀가 후 손 세척 생활화 및 의무화
5. 질병 의심 시 1339 전화 또는 지역 보건소 연락
6. 신천지인들의 종교집회 폐쇄로 정통교회 예배참석 정보가 있으므로
관심 있게 주변을 살피시고 거동이 수상한 자 발견시 교역자나 사무실에 연락바랍니다.
7. 자발적 교인등록 요청자는 신천지 사태와 관련해 2주 후 가능합니다.
|
주후 2020년 2월 22일
대한예수교장로회 본향교회 목사 채영남